카테고리 없음

| ALGOS | 아르고스 Part.3 전주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공장 | 라라스팜

천년기 2022. 5. 9. 18:48

 

UNTILCUSTOMERS캔KNOWELANDUSEWELL 고객이 잘 알고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알고스마트공장, 스마트팩토리, HAESOPPart.3 라라스팜

스마트팩토리 전문공급기업 아르고스 안녕하세요 스마트팩토리 전문공급기업 아르고스입니다.업체 소개에 앞서 스마트공장과 스마트공방에 대해 각각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스마트공장: 제품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기술로 통합하여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입니다.✔ 스마트공방 : 소규모 사업장에 적용되는 작은 스마트공장으로 업체의 케이스에 따라 개발 방향에 변동성이 있습니다.

⭕스마트 공장의 3대 요소

오늘은 아르고스에서 진행하는 업체 중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라라스팸을 소개합니다.라라스팸회사 및 제품소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라라스팸은 원재료인 콩농사부터 고부가가치 식품의 개발 및 생산, 온라인, 오프라인 직거래 판매 및 고객친화적인 마케팅까지 식품의 전 과정을 경영하여 6차 산업을 구현하는 회사입니다.

전통식품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현대인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라스팜비전

라라스팜의 비전은 바로 1차 농산물부터 고부가가치 식품까지 신선하고 건강하게 연구개발에 집중, 지역과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강하게 압착하여 활용도 높은 면과 꾸러미 형태로 만든 면두부와 꾸러미두부, 두부에 닭가슴살이나 견과류 같은 재료를 섞어 만든 황토 가마에서 구운 두부 등의 제품은 일반 두부에 비해 원자재 함량이 훨씬 높습니다.라라스팜의 차별화된 점

기존 일반 두부는 기본 반찬의 하나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50대 이상 연령층의 소비자가 주요 구매 고객이었다면, 라라스팜 제품은 메인 요리 식재료로 다이어트나 헬스 등에 관심이 많은 20대에서 40대 젊은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구매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재 영업 3년째를 맞는 라라스팜은 초기 제품 홍보 및 준비 기간을 거쳐 2018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증가를 나타내고 있으며, 판매 채널도 온라인 자사몰에서 마켓컬리, 헬로네이처와 같은 온라인 신선식품 유통업체로 확장되고 있습니다.도입 목적 [전후] 기준 정보, 생산 관리, 재고 관리, 구매 관리 기준 정보 [전]→기초 자료, 거래처, 품목, 원자재, BOM 등의 정보를 엑셀에 기입하여 사용합니다.

[후] -> 기준정보관리 기능으로 기초자료, 거래처, 품목, 원자재, 공정정보, BOM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1. 거래처 관리 - 구매 및 판매 거래처 정보 관리 2. 기초자료 관리 - ccp 점검항목 입력 및 출력 3. 원재료 관리 - 원재료 기본정보 관리

[전] 생산관리 - 수주현황을 화이트보드에 직접 기재합니다.- 생산 및 작업일지에 손으로 쓴 내용을 바탕으로 한 내역을 관리합니다.

[후] PC에서 수주정보 작성 - 작성된 수주정보에 기반한 생산계획을 관리합니다.-생산제품별 바코드 부여합니다.- 거래처별 주문내역(품목,수량,납기일 등 관리)

제품별 실적 - 기간설정 후 제품별 생산실적 조회

재고관리제품 수령관리 - 완제품 재고관리 [전]입구에 부착된 종이를 보고 작업자가 식별합니다.[후] 키오스크에서 작업자가 재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생산이력조회생산품일자별조회

구매관리 - [전] 구매내역을 장부에 기입하여 관리합니다.- [후] 구매현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구매현황 파악이 용이합니다.구매오더 관리 - 구매오더 입력, 수정, 삭제 관리

이상 오늘은 아르고스 Part.4에서 라라스팜 업체에 대해 알아보고 앞뒤 차이를 비교하며 스마트공장, 스마트팩토리에 대해 좀 더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아르고스 홍보 동영상을 참고하시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안내하겠습니다. 행복한 목요일 되세요.

ALGOS 홍보 동영상